삼성 갤럭시 탭 개발자 포럼을 소개합니다.
원문출처 및 본문 이미지 출처 : http://innovator.samsungmobile.com/galaxyTab.do


갤럭시 탭용 개발은 다른 안드로이드 기반 개발과 다르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SDK에 제공되는 공공 APIs를 적용하고 이하의 가이드라인과 팁을 따르시면, 어플리케이션은 갤럭시탭에서 작동할 뿐만 아니라 딱 맞게 구현됩니다.

That said, 1024x600의 해상도와 7인치의 기기인 갤럭식 탭은  전에 가능하지 않았던 UI와 UX 향상기술을 실행함으로써 어플리케이션을 최적화시킬 완벽한 형성요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기억하세요, 저희 삼성 모바일 이노베이터는 개발자들의 삼성 갤럭시탭용 어플리케이션 최적화를 도울 수 있습니다. 

어떻게 추가적인 화면을 사용하시겠습니까?

삼성 갤럭시 탭 애드-온 설치 가이드라인


설치를 시작하기전에,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설치가 필요하실수도 있겠습니다.
그것이 만약 설치가 안되었다면, 아래 주소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http://developer.android.com/sdk/installing.html


 삼성 갤럭시 탭 애드-온 추가하기


1. Eclipse IDE에서  AVD Manage를 실행하기




2.   왼쪽 AVD Manager에서 가능한 패키지를 선택




3.
“Add ADD-on Site” 를 클릭하고  표시되어 있는  URL로 접속
http://innovator.samsungmobile.com/android/repository/srepository.xml




4. Samsung GALAXY Tab Add-on packages 에 체크하고  인스톨 버튼을 클릭합니다.




5. Samsung GALAXY Tab Add-on license 에 체크하고  인스톨 버튼을 클릭합니다.





6. GALAXY Tab Add-on를 다운로드하고 인스톨한 후에,  ADB (Android Debug Bridge) 나 Eclipse를 재시작합니다.








퀵 가이드 : 삼성 갤럭시 탭용 어플리케이션 개발


삼성 갤럭시 탭은 안드로이드2.2(프로요)기반의 1024x600(WSVGA)의 해상도를 가진 7인치 기기입니다. 아래의 가이드라인은 개발자들이 최고의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을 개발자들이 이끌어낼수 있도록 도와줄것 입니다.
  •  태블릿 디스플레이가 다음과 같은 자원이 필요함에 따라 고밀도 디스플레이(HDPI) 자원이 어플리케이션 패키지 안에 있는 지 꼭 확인하세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기기는 API 레벨이 4나 그 이상입니다. minSDKVersion= 을 4나 그 이상으로 하시길 추천합니다. 이렇게하여 HDPI 리소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시스템이 HDPI 리소스를 찾을수 없고,  android:anyDensity=”true”가 세팅되었다면, 존재하는 리소스는 좋은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을 주지 않을지도 모르게 맞춰집니다.

  • 다음 값들은 삼성 안드로이드 태블릿의 디폴트값입니다.
  • 일정한 계획에 의해 비트맵 리소스를 맞출 때에는 이것들을 고려하세요.



  • 광고배너같은 비트맵자료들을 사용할때, 정확한 배너 사이즈를 얻기 위해 광고업자와 협력하세요. 다음과 같이 런타임에서 기기의 높이와 넓이를 알기위해 비트맵을 적절히 맞추세요.

  • 안드로이드 마켓은 AndroidManifest.xml 파일에 있는 지정된 수치들에 기초에 어플리케이션들을 필터링합니다. 7인치 스크린 태블릿은 “large”  스크린입니다.
     
  • 그래서, minSDKVersion=3 값을 가진 어플리케이션들에게는,  support-screens tag를 다음과 같이 적용해주세요.


  • 호환가능한 일반 가이드라인을 따라보세요. 예를 들면:

  •   XML layout 에서는 ,  wrap_content 와 fill_parent 를 사용하세요.
  •  AbsoluteLayout 대신  FrameLayout 을 사용하세요
  •  절대 pixel 수치에 hard-coding 을 쓰지 마세요 ,  dip (density independent pixel)을 쓰세요.
  • 매 밀도값, 해상도 값에 따른 자원을 쓰세요.


References :
참 조:
http://developer.android.com/guide/practices/screens_support.html
http://developer.android.com/guide/appendix/market-filters.html
http://developer.android.com/resources/dashboard/platform-versions.html



샘플 어플리케이션 : 블럭

이 샘플 어플리케이션 "블럭"은  어플리케이션이 새로운 7인치 사이즈에 확실히 맞게  하기위해 추천된 코드를 어떻게 실행하는지를 보여주는 아주기본적인 샘플 프로젝트입니다.




* 추가로, 만약 이 샘플을 가져오는 데 실패했다면,  샘플의 위치를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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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주)라람인터랙티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