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라람 블로그지기입니다.

 

 최근 스마트TV라는 단어, 많이들 들어보셨죠? 삼성과 LG에서 각기 대단한 모델들을 고용하여 홍보에 한창인데요. 삼성에서는 2010, LG에서는 2011년 처음 선보여, 최근에는 TV판매량의 절반 이상이 스마트TV일 정도로 인식이 넓어졌다고 합니다.

 

 스마트TVIPTV와 달리 VOD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닌, 각 출시사의 앱마켓을 통해 다양한 앱을 제공하며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을 쉽게 끌어들이고 있는데요. 개인화된 기기인 스마트폰과 달리, 스마트TV는 온가족이 함께 사용한다는 점에서 독특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앨범을 공유하여 큰 화면을 통해 사진을 보거나, 함께 피트니스 영상을 보며 동작을 따라하기도 하고, 게임앱을 다운받아 게임기를 따로 사지 않고도 다같이 즐기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이죠.

 한마디로, 함께 '보는' TV에서 함께 '즐기는' TV로 변화하는 시대가 온 것입니다.

 

 스마트TV는 해를 거듭하면서 좀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최근 출시된 모델에서는 마우스와 같은 기능을 가진 매직리모콘을 추가하거나, 음성인식/동작인식으로도 조작이 가능하도록 하여 일반리모콘 조작의 한계를 넘어서려는 노력을 하고 있네요.

 

 아직 완전히 대중화된 단계는 아닌 듯합니다만, 비즈니스맨이나 쓰는 줄 알았던 스마트폰이 지금처럼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으며 퍼져왔듯, 스마트TV도 그 많은 효용성을 무기로 앞으로 많은 사용자를 확보할 것으로 보입니다. 각 출시사의 앱마켓이 얼마나 다양한 컨텐츠를 확보하느냐가 관건이겠지만요.

 

 

 

 웬일로 라람에서 스마트TV 이야기를 하는걸까, 궁금하셨나요? ~ 눈치채신 분들도 계실 듯한데!

 그렇습니다~ 저희 라람에서도 스마트TV를 위한 재미있는 앱을 하나 준비하고 있었답니다. 항상 라람의 앱들을 사랑해주시는 사용자분들께, 어떻게하면 스마트폰에서 더 나아가 재미있는 사용경험을 드릴 수 있을지 많이 고민해왔거든요.

 그 결과는? 60는 아니지만, 곧 공개됩니다! 라람팬 여러분들의 응원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주)라람인터랙티브